얼마전에 EBS 에서 방영했던 프로그램을 보았습니다. 다큐 시선 - 빚 권하는 사회라는 프로그램으로 보면서 많은 부분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집을 구매를 하던지 차를 구매하던지 일시불 현금으로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특히 차는 할부를 하면 할인을 해주는 신기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매달 돈을 지불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매달 월급통장에서 퍼가는 곳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돈을 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매달 정해진 금액을 갚는것이 중요한데요, 은행권에서는 신용점수를 만들어서 빌리면 확 내렸다가 매달 조금씩 올려주는 참 좋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높은 등급일 경우 많이 빌려주면서 일정 등급 아래로 내려가면 모르쇠를 하고 있습니다. 사회초년생 분들이 생활비가 없어서 2,3 금융권에 도움을 받아서 계속 이자가 불어나는 일이 빈번한데요, 이럴수록 신용점수가 점점 떨어져서 1금융권을 이용을 하는데 많은 제약을 당하실 수가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저와 같이 월급으로 매달 살아가시는 분들은 조금의 저축과 대출, 생활비로 지출을 하실텐데요, 가끔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겨서 돈이 많이 나가야하는 상황이 한번씩은 오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정말 급할때는 신용카드로 현금서비스를 받기도 하는데요, 만약에 신용점수가 높거나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일 경우 포켓론을 한번 사용을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신용도에 따라서 이용을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쏠편한 포켓론(소액 새희망 홀씨)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으며,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연소득이 35백만원 이하(제가 포함이 되네요) 최대 5백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최대 2년동안 분활해서 상환 및 중도상환해약금이 없다고 합니다. 은행에 심사기준을 충족하면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돈이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은행 제품들을 추천해드리지는 않습니다. 남의 돈을 쓴다는 것은 정말 신중하게 생각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여유가 있을때 저는 항상 주변사람들한테 저축을 하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저 또한 작은 돈이라도 통장에 모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만약 신한은행 포켓론을 이용을 하셨거나 계획이 있으서셔 쓰시는 분들이라면 2년 이내 빠르게 정리를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