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즘 코로나19 때문에 전국이 비상 사태입니다. 확진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고, 그로 인해서 아이폰 긴급재난문자는 계속 날라오고 있습니다. 아무생각 없이 멍~ 때리고 있다가 갑자기 문자소리에 놀라곤하는데,, 저는 폰을 2개 가지고 있어서 두개가 동시에 울리기라도 하면, 정말 정신이 없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정말 긴급재난문자 무음으로 하는 방법이 없는지 찾아보았습니다. 긴급 사용용으로 무음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거 같은데도 그렇지도 않고.. 조용한 곳에서는 매너를 지켜야 하는데 생각없이 소리 설정했다간 모두의 주목을 받기 쉽상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가 왔을때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았는데요, 문자는 분명 무음 처리하지만, 문자랑은 다르게 적용이 되서 그런지 무음이 되지 않는거 같습니다. 무음으로 못하는 대신에 긴급재난문자를 받지 않을 수가 있는데요, 적용하는 방법은 아이폰 설정에서 알람으로 들어가서 스크롤를 하단으로 쭉 내리시면 알람을 끄는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긴급재난문자 무음 설정하는 방법은 없지만, 아에 받는 것을 거부할 수 있으니, 이건 선택을 잘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하지만, 재난이 많은 지금 무음으로 설정하는 것은 위험에서 자신을 지킬 수 있는 확률을 낮추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하며, 차라리 평소에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진동으로 하고 다니면 진동으로만 느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