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정보

손흥민 푸스카스로 새로운 시대 월드클래스 인정 받다.

by creators 2020. 12. 18.
반응형
728x170

손흥민 푸스카스

손흥민(28·토트넘)이 새로운 시대의 진정한 월드 클래스로 인정받았다. 손흥민은 18일 오전 스위스 취리히 국제축구연맹(FIFA) 본부에서 열린 '더 베스트 피파 풋볼 어워즈 2020'에서 푸스카스상을 수상했다. 조세 무리뉴 감독이 손흥민의 푸스카스 상 수상에 담백한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본식이 시작되고 FIFA 올해의 골키퍼 수상자를 발표한 뒤 푸스카스상 시상이 진행됐다. 손흥민의 수상이 발표된 직후 토트넘의 조세 무리뉴 감독도 손흥민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집으로 가면서 FIFA 시상식을 보고 있다. 시즌 최고의 골 푸스카스 어워즈, 당연히 쏘니다"며 담백하게 손흥민의 수상을 축하했다.

 

 

 

 

손흥민은 70m 질주한 번리전 골로 푸스카스상 수상 영예를 안았다. 푸스카스상을 수상한 손흥민 골에 스페인 언론 역시 극찬을 보냈다. 해당 매체는 손흥민의 푸스카스상 수상 후 번리전 골 영상을 게시했다. "마라도나 빙의한 손흥민의 골, 푸스카스상 수상: 7초, 70미터, 7명의 라이벌"이라는 제목도 붙였다. '패스할 곳을 찾지 못했다. 정말 놀라운 아름다운 골이었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번리전 경기에서 넣은 70m 드리블 환상적인 골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수상 소감에서 손흥민은 '아주 특별한 밤이다. 오늘 절대 잊지 못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여러 차례 얘기했지만, 마땅히 패스할 곳을 찾지 못해 드리블을 했다. 몇 초 만에 골문 안에 도착했고, 정말 놀라웠다'고 했다.

 

 

가레스 베일은 토트넘 홋스퍼 동료 손흥민의 푸스카스상 수상을 염원하고 있다. 그래서 2,000만 명이 드나드는 개인 SNS에 손흥민을 위한 푸스카스상 투표를 독려하는 게시물을 올리기도 했다. 손흥민은 현재 2020 푸스카스상을 가리는 11명의 최종 후보군에 든 상황인데, 작년 이맘때 넣은 번리전 솔로골이 출품작이 됐다. 현재 FIFA는 906만 명의 구독자가 있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푸스카스상 후보들의 골과 관련한 11개의 영상을 올려 팬들의 투표를 돕고 있다.

 

 

 

 

한국 선수로 최초로 국제축구연맹 푸스카스상을 받은 손흥민이 "평생 못 잊을, 아주 특별한 밤"이라며 소감을 밝히고 지지자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한국 선수가 푸슈카시상을 받은 것은 손흥민이 처음입니다. 손흥민은 수상 후 자신의 SNS에 "아주 특별한 밤이다. 투표하고 지지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오늘은 절대 잊지 못할 것"이라고 적었습니다. 손흥민(28ㆍ토트넘)이 지난 시즌 번리를 상대로 '70m 원더골'로 국제축구연맹(FIFA) 푸스카스상을 받았다. 손흥민은 18일(한국시간) 스위스 취리히에 있는 FIFA 본부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 '더 베스트 FIFA 풋볼 어워즈 2020' 시상식에서 푸스카스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 선수가 푸스카스상을 받은 것은 손흥민이 처음이다. 일본 언론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푸스카스 어워즈 최종 후보 선정 소식을 비중있게 보도했다. 국제축구연맹(FIFA)는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더 베스트 풋볼 어워즈' 부문별 수상 최종 후보를 공개했다. 손흥민은 루이스 수아레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조지안 아라스케타(플라멩구)와 함께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 축구 매체 '풋볼 채널'은 "FIFA는 더 데스트 풋볼 어워즈 부문별 최종 후보를 공개했다. 한국 대표팀의 공격수 손흥민도 포함됐다"고 전했다.

 

 

 

 

손흥민(토트넘)이 FIFA 푸스카스상을 받았다. 손흥민은 17일(한국시각) 스위스 취리히 FIFA 본부에서 개최된 더 베스트 FIFA 풋볼 어워즈 2030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당시 손흥민은 6명의 번리 선수들을 따돌리고 PA 지역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FIFA가 발표한 투표 결과에 따르면 손흥민은 전문가 투표에서 13점, 팬 투표에서 11점을 받아 총 24점을 얻었다.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28)이 대한민국 축구의 명성을 드높였다. 이 자리에서 올해 가장 아름다운 골을 넣은 선수에게 수여하는 푸스카스상을 발표, 손흥민이 영예를 안았다. 이후 손흥민은 히오르히안 데 아라스카에타(플라멩구), 루이스 수아레스(바르셀로나)와 함께 FIFA가 뽑은 푸스카스상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토트넘의 손흥민(28)이 지난해 12월 번리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이하 EPL) 경기에서 터뜨린 '70m 질주 원더골'로 '푸스카스상'의 주인공이 됐다. 한국 축구선수가 그해 작성된 최고의 골을 가리는 푸스카스상을 받은 것은 손흥민이 최초이고 아시아 선수로는 역대 2번째다.

 

 

 

 

FIFA는 손흥민을 비롯해 루이스 수아레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조지안 아라스케타(플라멩구 등 최종후보 3인을 선정한 뒤 팬(50%)과 축구전문가(50%)의 투표를 합산, 수상자를 가렸다. 마라도나의 재림골로 불리운 손흥민의 80m 드리블 골이 2020년 올해의 골에 선정되었다. 손흥민은 18일(한국시간) 펼쳐진 FIFA 풋볼 어워즈에서 최고의 골에 수여되는 2020 FIFA 푸스카스 상에 선정된 영예를 안았다.

 

 

올 시즌 푸스카스 상은 손흥민과 루이스 수아레즈의 2파전으로 압축되었다. 손흥민은 번리와의 경기에서 토트넘 진영에서부터 번리 수비 7명을 달고 들어가 골을 만들어냈고 결국 푸스카스상의 영예를 안았다. 마라도나의 재림골로 불리운 손흥민의 80m 드리블 골이 2020년 올해의 골에 선정되었다. 손흥민은 18일(한국시간) 펼쳐진 FIFA 풋볼 어워즈에서 최고의 골에 수여되는 2020 FIFA 푸스카스 상에 선정된 영예를 안았다.

 

 

 

 

 

 

 

손흥민은 번리와의 경기에서 토트넘 진영에서부터 번리 수비 7명을 달고 들어가 골을 만들어냈고 결국 푸스카스상의 영예를 안았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뛰는 손흥민 선수가 '올해 최고의 골'인 푸스카스 상을 받았습니다. 손흥민은 지난해 12월 프리미어리그 번리 전에서 70미터를 질주한 뒤 터트린 골로 푸스카스 상 최종 후보 3명에 포함됐고, 오늘 스위스 취리히의 국제축구연맹 본부에서 열린 '2020 더 베스트 피파 풋볼 어워즈'에서 푸스카스 상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