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정보

국토부지적도 무료열람 하는 방법

by creators 2021. 1. 22.
728x170
출처 : 구글 애드센스 CC BY-SZ

 

1. 국토부 토지이용계획안(지적도) 

국토교통부에서는 인터넷상에서 무료로 토지이용 규제내용을 온라인 서비스로 제공하기 위한 데이터 베이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은 토지이용계획 열람, 지역·지구별 행위제한, 규제안내서 열람, 지형도면고시 열람등을 이용을 할 수가 있으며,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회원 가입 없이 무료로 내용을 볼 수 있는 좋은 기능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2.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출처 : 구글 애드센스 CC BY-SZ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LURiS)’를 통해 인터넷상에서 무료로 지적도를 열람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웹사이트로 이동을 하시면 누구나 쉽게 국토부지적도 무료열람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사이트는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배우지 않아도 쉽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서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토지이용계획이라는 메뉴가 가장 먼저 보이는데요, 찾으시려는 곳을 알고 있는 형태로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총 3가지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주소로 찾기, 도로명으로 찾기, 지도로 찾기 중에서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아래 상세 내용을 기입하신 후에 열람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출처 : 구글 애드센스 CC BY-SZ

 

임의로 주소를 찾아서 확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지목, 면적, 개별시지가, 지역지구등 지정여부 그리고 확인도면까지 정확한 정보가 표기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위와 같은 지적도의 정보가 나오게됩니다. 지적도의 축적은 변경이 가능하며 도면크게보기를 이용을 하시면 보다 더 큰화면으로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출력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원하는 지역의 축적과 크기를 선택한 이후에 출력하기 버튼을 통해 프린트 기능을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국토부지적도 무료열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출처 : 구글 애드센스 CC BY-SZ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