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정보

엑셀 소수점 절사 두가지 방법 1분 확인 (ROUND 함수 이용방법)

by creators 2021. 7. 29.
728x170

엑셀 소수점 절사를 사용할 일이 직장생활을 하면서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수학을 잘 하지 못하더라도 회의나 자료를 만들 경우에는 엑셀과 수식을 자주 이용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엑셀 마스터가 아닌이상 막히는 것이 있을때마다 검색을 통해서 답을 찾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출처 : 구글 애드센스 CC BY-SZ

 

 

 

엑셀 소수점 절사 방법은 엑셀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과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분명 사용하기에는 단축키 또는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이 좋지만, 대량의 값을 동일한 형태로 진행을 하게 된다면 수식을 적용 후에 수식만 복사해서 붙이면 되기 때문에 다량의 값에 적용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함수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1. 엑셀 단축버튼 이용하기

출처 : 구글 애드센스 CC BY-SZ

 

엑셀 단축버튼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해져서 나온 값 또는 임의로 정한 갑에서 엑셀 상단에 표시 형식에 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한번 클릭시 소수점 하나씩 절사가 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값까지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클릭을 하시는 경우 소수점 끝자리에 0이 하나씩 붙게 됩니다.

엑셀 소수점 점사

 

2. 엑셀 수식 이용하기

출처 : 구글 애드센스 CC BY-SZ

 

두 번째로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엑셀소수점절사함수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대량의 데이터에 대한 통일을 하거나 여러 엑셀 시트에서 이용하시는 경우 함수 자체를 복사 > 붙이기를 하면 되기 때문에 더 편리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는 방법니다. 사용 방법은 반올림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ROUND(값 셀, 자릿수 숫자 입력) 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함수 앞부분은 소수점 절사를 할 값을 선택 뒤의 값은 소수점 몇번째까지 절사 할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엑셀 소수점 절사 함수

 

간단하게 엑셀 소수점 절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 자주 이용을 하다보면 함수가 더 편하다는 것을 느끼실텐데요 업무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

댓글